앨범명 : 에픽하이 4집 - Remapping The Human Soul

가 수 : 에픽하이(타블로,투컷,미쓰라진)

발매일 : 2007년 1월

배급사 : CJ Music

 

 

처음 구입해본 힙합음반이었던걸로...

힙합은 잘 안 맞는다는 생각이었고, 에픽하이란 그룹도 관심이 없었다.

이땐 그냥 신보였고, 과거 Paris였나? 그 노래를 좋아한 기억에

말 그대로 그냥 한 번 구입해본 음반이었다.

당시 월급도 오른 상황이라 지름신이 충만하던 시절.

무작정 지른 음반이었는데 이게 우리나라 힙합쪽에서는 명반으로 꼽힌단다.

얼마전 알게된 엄청난 사실이지. ㅡ.ㅡ;;

 

 

타이틀곡 : CD2-2.Fan

작사:타블로,미쓰라진 작곡:타블로

이 앨범의 타이틀곡.

내 스타일은 아닌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더군.

이 노래말고 다른 노래들을 좋아해 아쉽게도 2~3번 듣고 말았다.

난 힙합이랑 안맞는건가? ㅠ.ㅠ

 

추천곡 : CD1-2.白夜

              1-3.알고보니

              1-11.Nocturn

              1-12.혼

          CD2-2.Flow

              2-9.Faq

              2-10.Love Love Love

타이틀곡은 마음에 안들었지만 다른 노래들중 마음에 드는 노래들이 좀 있었다.

가장 좋아했던 노래는 Love Love Love.

Paris를 좋아했던 나로선 비슷한 느낌의 곡이라 가장 좋아했던것 같다.

그 외의 노래들은 비슷비슷하긴 한데 가사들이 너무 마음에 드는 곡들이 많았다.

뭔가 듣다보면 시원 시원한 느낌이랄까?

하고 싶은 말 대신해주는 느낌도 들었고 말이지. 좋았다. ㅎㅎ

 

 

 

개인적인 앨범평가 :8.5/10

힙합팬들이 왜 명반이라고 하는지 이해가 됐다.

나같이 힙합하고 거리가 먼 사람도 맘에드는 곡들이 많았으니

개인적으로 타블로는 좋아하지 않아서(타진요는 아니다.)

에픽하이나 다른 힙합쪽 음반 구입은 망설였는데

4집 정도의 음반이라면 다른음반들도 구입하기에는 괜찮을 듯 싶다.

 

 

 

Posted by 공차는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