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명 : MBC 수목드라마 내가 사는 이유 OST

가 수 : 최진영 外

발매일 : 1997년 7월

배급사 : TAN Entertainment

 

 

조규만 2집과 함께 2005년 여름에 구입.

타이틀곡 외에는 아는 노래가 하나도 없었는데

이 드라마를 너무 좋아한 나머지 함께 구입했었다.

오래된 드라마라 DVD가 출시된것도 아니었고,

인터넷으로 다운을 받을 수도 없는 드라마라

OST라도 갖고 싶은 마음에 구입을 하긴 했는데

구입할 당시부터 케이스 끝부분이 살짝 금이간 상태.

그래도 뭐 문제 없다 싶어 구입했지.

MBC 수목드라마 내가 사는 이유.

1997년 5월경 방영을 시작해 1997년 10월에 종영.

드라마 끝나고 좀 지나서 IMF 크리...

당시 가장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였고,

이런 저런 이유로 기억이 많이 남는드라마였다.

 

 

타이틀곡 : 1.너무도 다른 세상을 사는 너에게

작사:김태희 작곡:최진영

OST의 타이틀곡이라기 보단 드라마 오프닝곡이라고 하는게 맞을듯.

드라마 시작할때 항상 나오던 노래였고, 드라마 중간 중간 자주 나왔다.

이 노래를 들으면 드라마 내용 뿐만 아니라

1997년 그 시절 있던 일들이 기억나서 지금도 참 좋아하 하는 노래인데.

사랑을 그대 품안에 OST를 불렀던 최진영씨가 작곡하고 직접 노래를 불렀다.

그래서 약간 그 느낌도 나는것 같기도 하고.

 

 

추천곡 :2.내가 사는 이유

          5.잠든 너를 보며

          8.내 안에 또다른 나

OST음반 특성상 보통 오프닝곡 제외하고는 건지기 힘든게 사실인데

그래도 이 음반은 들을만한 곡이 몇곡 더 있어 마음에 들었다.

드라마 제목과 똑같은 2번트랙의 내가 사는 이유,

그리고 잠든 너를 보며를 부른 조선미라는 가수는 훗날 왁스가 되었다는

계속 들어도 비슷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 검색을 해보니 역시나 왁스였다.

이 드라마에 출연했던 강성연이 부른 노래도 추천.

 

 

개인적인 앨범평가 : 7/10

드라마OST 구입하고나면 후회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내가 사는 이유OST는 괜찮은 곡들도 있었고, 나름 공을 들인 흔적이 보였다.

한가지 아쉽다면 앨범 자켓이 좀 부실하다.

드라마OST답게 드라마 장면과

많은 출연진을 촬영한 사진들이 좀 더 있으면 좋았을텐데.

(김현주도 잠깐 나왔는데 김현주 사진이 없는건 정말 아쉽다. ㅠ.ㅠ)

Posted by 공차는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