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명 : 윤도현 2집 - Difference

가 수 : 윤도현

발매일 : 2005년 4월

배급사 : YBM 서울음반

 

 

윤종신 10집과 마찬가지로 라디오를 듣다가 '사랑했나봐'를 듣고 구입했었다.
당시 공부 중간중간 라디오를 많이 듣던 시절이라 이런 노래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다.
공부는 안하고 라디오만 들어서 그런 결과가 나왔던건가... ㅠㅠ
다른건 생각안하고 윤도현 노래 듣고 좋다고 생각해 무작정 구입.

 

타이틀곡 : 1.사랑했나봐

작사:전해성 작곡:전해성

이 음반에서 가장 좋아했던 노래.

이 노래를 라디오에서 듣지 않았으면 윤도현 음반은 구입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특히 이 노래를 한창 듣고 있을때 잠시 한 여자에게 빠져있던 시절.

우연히 같은 버스를 타고 집에가게 됐는데 이 노래가 버스 라디오에 들려와서 기억에 남는다.

유독 나에겐 라디오와 인연이 많은 곡인듯.

그 아가씨는 버스 뒷쪽 나는 버스 앞쪽.

밤늦은 시간인데도 만원버스라 얼굴도 제대로 못봤다능 ㅎㅎㅎ

'사랑했나봐' 들으면 요즘도 그 생각밖에 안난다.

 

 

 

추천곡 :3.종이연

          5.너의 느낌대로

          8.길

'사랑했나봐'가 빅(?)히트를 치고 나서 후속곡으로 나왔던 '길'

윤도현이 방송에 나와서 부른건 못봤고,

예능 끝나고 나오는 뮤직비디오로 몇번 접한적이 있었다.

그땐 좋은줄 몰랐는데 뮤직비디오가 아닌 음반으로만 듣다보니

노래에 집중할 수 있어서 였을까 그땐 못 느꼈던 느낌을 느낄 수가 있었다.

 

개인적인 앨범평가 : 7/10

타이틀곡 '사랑했나봐'의 임펙트가 컸지만

전체적으로는 마음에 드는곡이 별로 없었다.

그나마 좋아했던곡이 후속곡이었던 '길' 정도.

윤도현 밴드가 아닌 색다른 '윤도현'이라는 이름으로

음반을 내고, 기존 음악과 차별화된 느낌을 주기 위해

곡의 대부분을 다른 작곡가들에게 받아 제작하였으나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Posted by 공차는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