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명 : 클론 1집 - Are You Ready?

가 수 : 클론(강원래,구준엽)

발매일 : 1996년 5월

배급사 : 라인음향

 

 

고교시절 여름을 휩쓸었던 클론 1집.

당시 꿍따리 샤바라 한 곡으로 대한민국을 흥겹게(?)만들었던 곡이 수록된 앨범이다.

꿍따리 샤바라 보다는 다른 노래를 좋아해 구입을 했는데

구입하고 오랜만에 앨범 자켓을 보니 그때 생각이 많이나네.

 

수록곡

01.꿍따리 샤바라

02.나는 왜 이런걸까

03.영화처럼

04.널 포기한 이유

05.난!

06.사랑+거짓말=끝

07.다 잘못됐어

08.이대로 멈출 수 없어

 

타이틀곡 : 01.꿍따리 샤바라

작사 : 김창환 작곡 : 김창환

그 해 여름을 초토화시켰던 가요톱텐 골든컵 수상곡.

첫 1위를 할때 TV로 집접봤는데

김건모의 스피드를 제치고 1위를 할때 모습이 잊혀지질 않는데

괴성을 지르며 좋아하던 구준엽의 모습을 잊을 수가 없다.

1996년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인기를 얻었던 곡.

 

 

 

추천곡

03.영화처럼

05.난!

꿍따리 샤바라가 골든컵을 수상한 이후 후속곡으로 활동했던 난!

꿍따리 샤바라 보다는 난! 을 더 좋아했었다.

'밥밥 디라라'는 아직도 생각나네. ㅎㅎㅎ

난! 과 더불어서 영화처럼 이라는 노래도 좋아했는데

두 곡과는 다른 느낌의 곡으로 잔잔한 멜로디의 곡으로

클론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곡이었다.

 

 

 

개인적인 음반평가 : 6.5/10

꿍따리 샤바라, 난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고,

지금의 클론을 있게해준 앨범이었다.

앨범 대부분 강렬한 비트의 댄스 음악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3곡 외에는 그닥 끌리는 곡은 없었다.

총 8트랙중 3곡이면 무난한건가?

그래도 좀 아쉽네.

Posted by 공차는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