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드는 스포츠카드 장터에서 구입.

 

축구카드를 모으다 작년부터 다시 NBA를 보기 시작해 NBA카드에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처음으로 구입하게 된 구입1호 NBA카드인 데이먼 스타더마이어 루키카드.

 

PSA에서 등급을 받은걸 구입했는데 등급은 9등급이네.

 

이 선수를 보자마자 구입한 이유는

 

내가 NBA를 본 이후 처음으로 관심을 갖았던 드래프트에서 지명됐던 선수였기 때문이다.

 

농구잡지에서 1995드래프트 예상 드래프트를 알게 되었고,

 

한달이 지나 농구잡지를 봤을때

 

데이먼 스타더마이어가 1라운드 7순위로 토론토 랩터스에 지명된 사실을 알게됐다.

 

더 기억나는 이유가 내가 관심을 갖고 있던 UCLA스타 에드 오배넌 대신 토론토가 선택한 선수.

 

그래서 드래프트 당시 야유를 받았다는 선수라고...

 

결국 시즌이 끝난 스타더마이어는 신인왕을 차지했고,

 

에드 오배넌은 2시즌만에 NBA에서 사라진 선수가 되고 말았다.

 

스타더마이어 루키 카드를 구입한 이후 주로 90년대 선수들의 루키카드를 구입하고 있는데

 

앞으로 얼마나 더 구입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20년이 지났으니 카드가 구하기 힘들어서 말이지.

 

 

 

Posted by 공차는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