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명 : 김현정 2집

가 수 : 김현정

발매일 : 1999년 2월

배급사 : 신나라뮤직

 

 

당시 대학을 다니기 위해 이것저것 준비를 하기 시작했고,

학교 주변을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어 안양역을 가게됐다.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안양역 앞 허름한 레코드점.

지금은 보기 힘든 레코드점에서 흰 종이에 검은색 글씨로 크게 '김현정2' 였나?

그걸보고 구입을 할까? 말까? 망설였던 기억이 난다.

당시 CD플레이어가 없어 구입 후 집으로 들고와 들어봤는데

기대 이상이더군. 잘샀단 느낌이 들었다.

 

타이틀곡 : 1.되돌아 온 이별

작사:유유진 작곡:최규성

김현정 2집의 타이틀 곡 '되돌아 온 이별.

처음 들었을 때 기존 1집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도 듣기에는 좋은 곡.

큰 무리를 하지 않고 지난 앨범과 비슷한 컨셉으로 잡은듯.

 

나의 추천곡 : 3.훈련소 앞에서

                 6.몽중인(夢中人)

                 9.러브게임

타이틀곡에 이어 후속곡 자유선언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들은 2집에서 발라드곡이 주를 이뤘다.

3번 트랙의 훈련소 앞에서는 군입대를 앞둔 남자친구를 둔 여자들을 위한 노래 같았고,

당시 군입대를 앞둔 입장에서 그런 여자친구가 있음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게 만들었었다.

지금 생각하면 참 웃긴 얘긴데 말이지. ㅎㅎ

6번트랙의 몽중인도 그동안의 김현정 이미지와 조금 다른 느낌의 편안한 발라드곡.

9번 트랙의 러브게임은 1집의 혼자한 사랑 느낌의 곡으로

이 앨범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노래였다.

 

앨범자켓을 보면 사진을 상당히 많이 넣었다.

여기 저기서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죄다 비슷한 느낌? ^^

덩치 큰 김현정의 모습과 자켓 마지막엔 날씬한 김현정 다리를 볼 수 있다. -.-

 

 

개인적인 앨범평가 : 8/10

'전곡이 명곡이다' 이런 평가까지는 아니어도
전체적으로 들을만한 곡들이 많은 앨범이었다.
완성도는 1집보다 나은 느낌.
그 후 발매되었던 김현정의 음반중에서
2집보다 나은 음반을 찾기 힘들 정도다.

'내가 구입한 음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민종 5집 - 인연(因緣)  (0) 2013.01.13
노아 2집 - Another Promise  (0) 2013.01.13
핑클 1집 - BLUE RAIN  (0) 2013.01.12
토이 4집 - A Night in Seoul  (0) 2013.01.12
윤종신 7집 - 후반  (0) 2013.01.12
Posted by 공차는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