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명 : MBC미니시리즈 청춘OST

가 수 : 유진영 外

발매일 : 1999년 4월

배급사 : LIS MUSIC

 

 

이거 기억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을텐데.

1999년 2월경부터 MBC에서 방영했던 미니시리즈.

장동건이랑 김현주가 나온다길래 보기 시작했는데

처음엔 순조롭게 출발을 하는듯 하였으나 얼마 후 표절시비가 일어나고 말았고,

담당연출이 이를 시인하면서 10회로 조기종영을 마감한 말 그대로 '미니'시리즈.

일본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러브제너레이션을 표절했고, 표절시비 이후

스토리를 급조했는지 이상하게 마무리 됐던 기억이 난다.

그래도 끝까지 보긴 했는데 좀 그렇더군.

어쨌든 중간 중간 좋은 노래와 음악 때문에 구입을 했었다.

 

타이틀곡 : 1.아침같은 사랑

작사:정성미 작곡:Michale Patrick

드라마 중간 중간에 자주 나오던 노래로 이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드라마랑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드는 노래였는데

지금 들어도 괜찮은 듯.

예전 컴필레이션 음반에도 수록된 적이 있어서 많지는 않지만

마니아 층이 있는 듯.

 

 

나의 추천곡 : 2.A LETTER

Yukie Nishimura 라는 뉴에이지 음악가의 곡.

이미 발표됐던 곡을 OST에 수록한 것 같다.

정말 듣고 있다보면 뭔가 울컥하게 만들면서도

차분해지게 만드는 곡이다.

이 앨범에서 가장 들을만한 곡.

 

 

개인적인 앨범평가 : 4/10

타이틀곡 아침같은 사랑과 피아노곡 A LETTER를 빼면 솔직히 건질만한게 없었다.

판매용 음반이 발매되기 전에 홍보용 음반이 따로 제작이 되었는데

그 안에 들어 있던 노래 몇곡이 괜찮았는데 그 노래들이 모두 빠져 아쉬움이 남았다.

그 홍보용 음반의 몇곡은 음반으로는 구할 수 없어

MP3로나마 저장을 해놓았는데 찾기도 힘드네 ^^;;

전체적으로 드라마도 아쉬웠고, 음반도 아쉬웠었다.

'내가 구입한 음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람회 2집 STRANGERS  (0) 2013.01.19
전람회 1집 EXHIBITION  (0) 2013.01.19
김민종 5집 - 인연(因緣)  (0) 2013.01.13
노아 2집 - Another Promise  (0) 2013.01.13
김현정 2집  (0) 2013.01.13
Posted by 공차는아이
,